사이트맵

청소년등산아카데미

Youth Mountain - Climbing Academy

개요

목 적
청소년들에게 산악 체험활동을 가르침으로서 자기희생, 도전과 개척정신을 배양하고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습득케하여 장차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올바른 인성과 건전한 민주시민 의식을 가진 청소년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목 표
청소년 등산아카데미는 청소년의 등산 및 캠핑활동의 체험활동을 통해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지도자 훈련을 통해 나라사랑과 지속적인 자연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1) 청소년들의 인성 개발
2) 환경친화적 사고 및 행동 개발
3) 사회활동 전달 및 참여광장
4) 단체생활에 대한 조직 운영 능력 개발
5) 청소년 지도자 양성
6) 자연과 산에 대한 팀워크 교육 및 창의적 개인능력 개발
방 침
(사)한국산악회는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청소년 등산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다음과 같은 방침으로 운영한다.
1) 제반 교육활동은 무상을 원칙으로 한다.
2) 캠프활동을 기본으로 모든 교육활동을 한다.
3) 교육기관 교육생과 강사는 숙식을 함께한다.
4)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보존을 등산을 통해 알게한다.
5) 계절별 학기제로 운영하며 교육시간마다 평가를 실시한다.
6) 등산활동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토록한다.
7) 교육인적자원부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공교육의 부족한 부분을 대체한다.
기대효과
1) 산을 통해서 조국 강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국가와 민족을 사랑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다.
2) 산 생활을 통해 인생의 시련과 극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강한 정신과 체력을 단련함으로서 개척정신을 배양할 수 있다.
3) 산을 통해서 인간과 자연의 하나됨을 발견하여 순수한 생태계의 질서와 섭리를 이해할 수 있는 겸손한 인성을 가질 수 있다.
4) 대원 상호간의 협력과 역활분담을 통하여 책임감과 공동체의식 그리고 참된 우정을 배양할 수 있다.
5) 대자연의 웅장함이 주는 진솔함은 세속적인 사소한 감상적 희노애락에 들뜨지 않는 고상한 품성을 갖게할 수 있다.
6) 등산하는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대자연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광경을 풍부한 낭만과 서정적 감성을 기를 수 있다.
7) 세계의 여러곳을 등반함으로서 이 세계는 넓고 그 속에 다양한 삶의 모습이 있음을 발견하여 세계인으로서의 안목을 터득할 수 있다.
8) 어려운 등반을 잘 감당함으로서 도전욕과 성취감을 드높여 모든일에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진로를 확고하게 탐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