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청소년등산아카데미

Youth Mountain - Climbing Academy

인사말

2015년 9월 15로 창립 70주년을 맞는 한국산악회는
창립 당시의 선배 산악인들께서 내세우신
산악회의 비전 “건전한 산악문화 창달”을 계승하기 위하여
청소년 등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세기 말에서 21세기로 들어서는 세계적 사회 변혁기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은 커다란 사회적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부모세대들이 격어 왔던 엘리트 문화와는 전혀 다른 익명성이 매우 큰 대중문화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그들에게는 자연히 부모세대에 비하여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협동심이 부족할 확률이 크며, 동시에 책임감을 발휘할 기회를 갖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세대 간 또는 계층 간의 소통부재 또한 현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으로 지적될 것이다.

청소년 아카데미에서는 백두대간 생태탐방, 청소년 숲체험아카데미, 중고등학교 안전등산학교, 한중일 대학생교류등반 등의 건전한 산악 문화 활동을 통하여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인성과 지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들은 자연과 일체가 되는 등산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기희생, 도전과 개척정신을 배양하고 조상들이 우리들에게 남겨주신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한국산악회 청소년 아카데미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장차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건전한 민주 문화의식을 갖춘 국가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실시하는 등반체험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악회 29대 회장 정기범